>   천만원의약속  >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사람을 끄는 사람과 등을 돌리게 하는 사람의 차이는 쉽게 눈에 띄지 않는 작은 차이에서 출발한다

고객의 기분을 알아차리기 위해 한번더 생각하고, 팔고 난 다음 고객에게 전화 한통을 거는지 여부가 탁월한 성과를 내는 세일즈맨과 고전하는 세일즈맨을 갈라놓을 수 있다.
아랫사람의 의견을 몇분 더 들어주는지 여부가 따르고 싶은 리더와 멀리하고 싶은 관리자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오며 가며 인사를 주고받는 자세, 칭찬 빈도와 칭찬 방식이 동료관계의 질을 좌우한다.
작은 친절에 대한 감사 정도와 표현방식, 문제가 생겼을 때 얼마나 빨리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지에 따라 부부간의 금슬이 달라진다.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반드시 거창한 작업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전화나 인사, 칭찬이나 사과 및 감사 방법이나 횟수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우리 자신을 얼마든지 더 나은 사람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껄끄럽다면 그 자리에 누가 있었는지를 생각해봐야 한다. 그곳에는 항상 자기 자신이 있다.

좋은 관계를 원한다면 다른사람을 변화시킬 것이 아니라 먼저 자기자신을 변화시켜야 한다.

사람을 움직이는 가장 간단한 법칙 1:2:3
하고 싶은 말은 1분하고 2분이상 들어주고 3분이상 맞장구를 쳐라

-이민규.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에서
                                                                              

고객과의 관계, 동료들간의 관계에 있어서 대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물론 말을 잘 할수 있어야 할것입니다.  책을 많이 보고, 많이 적고, 많이 들으면 말을 잘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하는 것보다 중요한것은 바로 들어주는것 입니다.

고객님의 말을 경청하여 니즈를 파악하고, 함께일하는 파트너의 말에 귀기울여 주세요.
내가 하고싶은 말대신 상대방이 듣고싶어하는 말을 해주세요. 
생각하고 말하고 , 생각하고 시술하고, 생각하고 팔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 마음을 움직일수 있습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사람은 세상을 움직일수 있습니다.
작은 차이로 끌리는 사람이 되어보세요.

2011.9.19 교육내용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