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  [정완진쇼 돈의 神] 미용서비스로 소비자를 감동시킨 비결? ‘화미주’ 김영기 대표

[정완진쇼 돈의 神] 미용서비스로 소비자를 감동시킨 비결? ‘화미주’ 김영기 대표

 

9897bda30a517cf4c0b939cb0b7af35e

 

 

 

 

 

 

 

 

정완진 박사(경영학)가 진행하는 날 선 경제 토크쇼, ‘정완진쇼 돈의 神’!
이번 주 ‘정완진쇼 돈의 神’에서는 직원 수만 800여명의 미용그룹을 일구고 있는 ‘화미주’ 김영기 대표를 만나본다.

60세 나이로 여전히 현장을 뛰고 있다는 김영기 대표. 그의 열정의 비결이 궁금한데. 사실 미용 기술에 ‘미’자도 몰랐다던 그! 그는 영업 총무로 미용 사업에 첫발을 들였다.

당시만 해도 미용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크지 않았던 때. 그는 직원들에게 서비스 교육을 했다. 다음에 또 찾아오고 싶은 미용실. 그가 만든 미용실이었고 그러한 서비스 정신이 성장으로 향한 지름길을 만들었다.

그의 성장의 비결이 교육이었다면 운영 관리도 맹점이라는데! 800여명의 직원들을 잘 이끌기 위해선 남다른 운영 비법이 있을 듯하다. 관리 비법은 바로 교육! 화미주 직원이라면 예외 없이 156시간 교육이 필수다.

기본 교육과정에는 디자이너 기술과정, 전체 인성서비스 교육, 리더십 교육, 외국어 교육 등 미용과 관련 없는 교육들도 포함되어 있다. 다방면 교육을 강조하는 이유가 있다. 남다른 이유가 직원 이직률이 높은 산업에서 그가 직원 역량 교육으로 애사심을 높여 함께 오래가는 길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34살이 된 미용 그룹을 지금까지 안정적으로 이끌어올 수 있었던 그의 다음 비법이 궁금하다!

솔직, 담백하게, 때론 유쾌하게 성공의 교훈과 실패의 지혜까지 풀어놓는 신개념 경제 토크쇼 ‘정완진쇼 돈의 신(神)’! 핵심을 찌르는 정완진 박사의 날 선 질문에 속속 드러나는 성공 비결을 가감 없이 공개한다.

‘정완진쇼 돈의 신(神)’에서 화미주 김영기 대표편은 6월 21일 화요일 저녁 9시, 매일경제TV 채널 및 인터넷(mbnmoney.co.kr)에서 만나 볼 수 있다.